고객정의

배너닫기

알림마당
사업안내
문화산업인프라
문화산업정보
열린광장
GCCA
HOME > 열린광장 > 고객만족경영 > 고객정의

고객정의

고객정의
구분 고객정의 대상고객
내부고객 내부직원 진흥원 내부 임직원
외부고객 1차고객 입주기업 및
지원사업 참여 기업
진흥원 입주기업 및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,
지원사업 참여기업,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예비창업자 등
2차고개 사업추진 관련 기업
및 개인
도내 문화콘텐츠 기업, 사업별 교육 수강생,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회원,
경북 23개 시·군 유관기관 담당자, 사업추진 관련 위원, 랩토커, 인력풀 등
잠재고객 미래고객 라키비움 방문고객, 뉴스레터 구독자, SNS(페이스북)
부서별 관계 고객유형에 따른 분류
구분 대상고객
경영지원팀 경상북도 및 안동시 관계자, 진흥원 내부 전·현직 임직원,
문화콘텐츠아카데미 교육생, 홈페이지 이용자 등
전략기획팀 경북 23개 시ㆍ군 유관기관 담당자,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,
정책포럼 위원, 지역특화문화콘텐츠개발사업 기관·기업 및 단체 관계자 등
콘텐츠인프라팀 진흥원 입주기업 및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,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회원,
진흥원 시설 및 장비 이용객, 도내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 대표 및 직원,
사업추진 관련 위원, 인력풀 등
디지털미디어팀 문화콘텐츠 관련 중소기업 대표 및 직원, 공모전 출품자, 국내ㆍ외 전시회 참가자,
뉴스레터 구독자, 웹툰 관련 아카데미 수강자, 라키비움 이용객, SNS 이용 고객, 해외 바이어 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