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론보도

배너닫기

알림마당
사업안내
문화산업인프라
문화산업정보
열린광장
GCCA
HOME > 알림마당 > 언론보도

언론보도

경북콘진원, “비대면으로 즐기는 경북 콘텐츠누림터”

디지털미디어팀 권우영 2020-12-02 91

 

 

 (데일리대구경북뉴스=황지현 기자)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(원장 이종수)은 2018년부터 3년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, 안동시의 지원으로 ‘G-콘텐츠 누림터 사업’을 운영하고 있다.

 

올 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-19(코로나19) 확산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난관을 극복하고 있다.

 

그중 하나가 콘텐츠 향유에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들을 선별하여 누구나 쉽게 집에서도 볼 수 있는 유투브 채널을 개설한 것이다. 이 채널은 온라인 콘서트, 인문학 강좌, 공모전 전시 콘텐츠, 체험프로그램 등 한 해 동안 지역 주민들이 참여한 생생한 영상 등을 담아 눈길을 끈다.

 

진흥원은 앞으로도 콘텐츠누림터의 범위를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공간으로 확장하여 코로나19 확산에 적극 대응하고, 인스타그램 채널로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홍보하고 유투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.

 

이종수 진흥원장은 “올해 어느 때보다 빠른 환경변화를 경험하고 있다. 콘텐츠누림터 사업도 이에 맞춰 콘텐츠의 향유 공간을 온라인 공간으로도 확장했다.”면서 “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담아서 지역대표 콘텐츠 채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.”고 밝혔다.

 

경북 콘텐츠누림터 유투브채널은 유투브 검색창에 ‘누림터’혹은 ‘G-콘텐츠누림터’로 찾을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은 ‘g.contents.nurimteo’를 검색하여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.

 

 

데일리대구경북뉴스 : https://www.dailydgnews.com/news/article.html?no=90789

 

Ctrl + C 키로 아래 주소를 복사하세요

소속/성명담당부서 및 담당자: 디지털미디어팀 권우영 / 이메일이메일: applesoup@gcube.or.kr / 연락처연락처: 054-840-7044 (FAX. 054-840-7070)
  • 담당자 : 전략기획팀 정주호 e-mail
  • 전화 : 054)840-7022
  • 팩스 : 054)840-705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