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정의

배너닫기

알림마당
사업안내
문화산업인프라
문화산업정보
열린광장
GCCA
HOME > 열린광장 > 고객만족경영 > 고객정의

고객정의

고객분류
구분 고객정의 대상고객
내부고객 내부직원 진흥원 내부 임직원(계약직원 포함)
외부고객 1차고객 진흥원 입주기업 및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,지원사업 참여기업,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예비창업자 등
2차고객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, 사업별 교육 수강생,경북콘텐츠코리아랩 회원, 경북 23개 시·군 유관기관 담당자, 사업추진 관련 위원, 랩토커, 인력풀 등
잠재고객 서비스이용고객 라키비움 방문고객, 뉴스레터 구독자, SNS(페이스북)이용고객, 기존 고객을 제외한 신규확보 고객 등
부서별 관계 고객유형에 따른 분류
구분 대상고객
경영지원팀 경상북도 및 안동시 관계자, 진흥원 내부 전·현직 임직원, 진흥원 시설 이용자 및 장비 대여고객 등
전략기획팀 경북 23개 시·군 등 유관기관 담당자, 정책포럼 위원, 지역특화 기업 등
콘텐츠인프라팀 진흥원 입주기업 및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,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회원,도내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 대표 및 직원, 사업추진 관련 위원, 인력풀 등
디지털미디어팀 공모전 출품자, 국내·외 전시회 참가자, 뉴스레터 구독자, 웹툰 관련 수강자, 라키비움 이용객, SNS 이용 고객, 해외 바이어 등
핵심서비스 이행표준
서비스명 이행표준 관련부서
제작지원 사업설명회 연중 2회 이상 개최
사업안내서 제작 및 배포
기업 의견 반영 등 노력 실시
콘텐츠인프라팀
디지털미디어팀
정보제공 문화콘텐츠 산업동향 정보제공
온라인 고객문의 36시간 내 회신
연구발간물 홈페이지 게시
경영지원팀
전략기획팀
콘텐츠인프라팀
디지털미디어팀
인력양성지원 교육개시 전 수강자에게 교육일정 공지
교육시행 만족도 조사 실시, 수요조사 의견 반영
경영지원팀
전략기획팀
콘텐츠인프라팀
디지털미디어팀